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기말 수업평가 실시 안내
학사
867
2020.06.05
http://gs.sookmyung.ac.kr/bbs/gs/151/108537/artclView.do?layout=unknown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수업평가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한 잦은 학사일정 및 운영계획 변동과 온라인강의 의무화 조치 시행으로 다양한 형태(전면 대면/비대면, 대면·비대면 병행)의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문항을 변경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1. 시행목적: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하여 변화된 수업 환경에 대한 수강생의 요구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교강사의 수업진행방식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

 

2. 수업평가 대상: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전체 개설과목(단, 담당교수가 없는 과목은 수업평가 대상에서 제외됨)

 

3. 실시기간: 2020년 6월 8일(월) 10:00 ~ 6월 21일(일) 24:00

 

4. 평가방법: 숙명포털시스템 로그인>학사>수업>수업평가 선택

 


5. 평가항목

구분

설문 내용

비고

공통문항

1. 나는 이 수업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였다.

기존과 동일

2. 나는 이 수업을 위해 적절한 학습방법을 사용하였다.

기존과 동일

[기존] 3. 이 수업은 강의계획서의 내용을 토대로 진행되었다.

 

[변경] 3. 이 수업은 수업운영(출결 및 평가 기준강의방법 등)에 대한 공지가 명확하였다.

 

[사유코로나로 인하여 학사일정의 변동이 수시로 발생하였고 강의계획서 상의 수업일정 및 평가계획 등에 맞게 수업 진행하기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문항을 수정함.

변경

4. 수업에서 다루어진 내용은 적절하였다.

기존과 동일

5. 이 수업의 진행 방법(설명세미나토론 등)은 적절하였다.

기존과 동일

6. 이 수업에 대해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기존과 동일

수업개선용

문항

[신규] 7. 이번 학기에 해당 과목은 전체 또는 일부 기간 동안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습니까?(예/아니오)

추가

수업개선용

문항

(비대면 강의용)

[7번 문항을 로 답한 경우에만 답변]

 

7-1. 과목 특성에 적합한 비대면 수업 방법(실시간 화상수업강의동영상 등)을 사용하여 수업을 진행하였다.

7-2. 한 주에 학습해야 하는 온라인 콘텐츠 및 학습활동(퀴즈토론과제 등분량은 적절하였다.

추가

공통문항

8. 이 수업에 대한 전체적인 의견이나 소감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과 동일

 

6. 유의사항

 가. 수업평가 결과는 성적확정 후,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항목별 평점평균 및 총 평점평균, 서술형문항 결과만을 담당교수에게 통보합니다. (단, 대학원 수업의 경우 수강인원이 5인 이상인 과목만 담당교수에게 통보합니다.)    

 나. 수업평가기간 내에 평가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성적열람기간의 최초일로부터 3일 동안 본인의 성적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에 의거하여 학생 개개인의 평가자료는 절대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7. 문의: 대학원 교학팀 02-2077-7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