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교학팀에서는 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을 안내하오니, 심사 일정을 확인하시어 심사 진행에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1. 확인사항
※ '표절검사 결과확인서'는 2018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제출자부터 제출 의무화 함.
(<첨부 11>. <첨부 12> 참조)
2. 심사계획 일정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진행내용 | 담당 | 기간 | 세부 업무 |
1. 논문심사신청 및 | 학생 | 10/2(수) ~ 10/8(화) |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논문심사 신청 후 심사비 납부(가상계좌) <첨부1>, <첨부2> 참조 * 재학생중 수료학점 이수중인 학생은 '논문심사신청서' 작성 제출 <첨부13> 참조 |
2. 논문심사신청 확정 | 지도 교수 | 10/8(화) ~ 10/11(금) | 논문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가 각각 지정된 기간에 직접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신청자가 입력한 논문제출신청을 확인 후 확정 |
주임 교수 | 10/11(금) ~ 10/14(월) | ||
3. 심사용 논문초고 제출 (석사 3부/박사 5부) | 학생 | 학과별로 정한 심사일정 참조 | 심사를 위해 심사일 이전에 심사위원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학과사무실로 제출함 |
4. 논문제출 신청포기원 제출 | 학생 | 10/2(수) ~ 10/11(금) | 숙명포털에서 포기 신청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주임교수의 확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 (※ 포기 기간 이후에는 <첨부14> 양식을 사용하여 포기 신청 가능함) |
5. 학위논문 심사위원 제청 | 전공 | 10/8(화) ~ 10/11(금) | 숙명포털시스템에 학과ID로 로그인 하여 학과에서 입력하고 양식 출력하여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
<제출서류> | |||
6.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마감 | 전공 | 12/6(금)까지 | <심사결과 제출서류> 1.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심사위원장 작성 후 심사위원 전원 확인) 2. 박사학위논문심사요지 양식 1부 (박사/석·박통합 심사에 대해 심사위원장이 대표로 작성함) 3. 석사/박사학위논문 예비·본심사보고서 (심사위원별 작성) 4. 논문지도 결과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 * 표절검사결과확인서 첨부 |
3. 주의사항
가. 심사위원 제청 내역은 대학원위원회 검토 대상으로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함
나. 학위청구논문심사는 해당 학기 내 예비심사와 본심사가 진행되어야 함
다. 심사는 대면 심사가 원칙이며 비대면 심사는 예비심사에 한하여 부득이한 사정으로 더 이상 심사일정을 조정할 수 없을 때에 그 사유를 적시한 공문으로 신청서를 제출한 후 대학원장의 사전 승인을 거쳐 진행해야 함(비대면 심사로 진행한 경우 비대면 심사 증빙(줌 화면 캡쳐 등)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라. 석사과정 본심사는 예비심사 종료 1주일 이후에, 박사과정 본심사는 2차 예비심사 종료 2주일 이후에 심사위원 전원 참석으로 진행함
마. 예비·본심사 보고서의 심사일시 및 장소는 전체 심사위원이 일치해야 함
바. 심사결과보고서의 학위청구논문 제목은 반드시 제출자의 확인을 거쳐야 함
사. 기타 제출 양식에 기재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기재 바람
아. 예비심사 및 본심사 진행 시 심사위원 전원이 참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심사일정을 사전에 조율해야 함
4. 기타 문의: 대학원 교학팀 02-2077-7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