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교학팀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을 안내하오니, 심사 일정을 확인하시어 심사 진행에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1. 확인사항

  ※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2018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제출자부터 제출 의무화 함. 
       (<첨부 10>. <첨부 11> 참조)

 

2. 심사계획 일정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진행내용

담당

기간

세부 업무

1. 논문심사신청 및 
   심사비 납부   

학생

4/2(수)~ 4/4(금)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논문심사 신청 후 

심사비 납부(가상계좌)<첨부1> 참조

* 재학생중 수료학점 이수중인 학생은 '논문심사신청서' 작성 제출 <첨부12> 참조

2. 논문심사신청 확정

지도

교수

4/4(금)~ 4/7(월)

논문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가 각각 지정된 기간에 직접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신청자가 입력한 논문제출신청을 확인 후 확정 <첨부9> 참조

주임

교수

4/8(화)~ 4/11(금)

3. 심사용 논문초고 제

   (석사 3부/박사 5부) 

학생

학과별로 정한

심사일정 참조

심사를 위해 심사일 이전에 심사위원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학과사무실로 제출

4. 논문제출 신청포기원     제출

학생

4/4(금)~ 4/10(목)

숙명포털에서 포기 신청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주임교수의 확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

5. 학위논문 

심사위원 제청

전공

※심사위원 시스템 입력

4/4(금) ~ 4/11(금)


※심사위원 제청서 제출 4/7(월)~4/11(금)

숙명포털시스템에 학과ID로 로그인 하여 학과에서 입력하고 양식 출력하여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첨부8> 참조

<제출서류>
1. 논문심사위원 제청서
2. 외부 학위논문심사위원인 경우 계좌번호 및 주소록 양식 

<첨부2> 참조
3. 신규 심사위원제출서류 (학칙 시행세칙 제59조 4항 해당자만) <첨부3> 참조

6.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마감 

전공

6/9(월)까지

<심사결과 제출서류> 

1.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심사위원장 작성 후 심사위원 전원 확인)

   <첨부4> 참조

2. 박사학위논문심사요지 양식 1부

   (박사/석·박통합 심사에 대해 심사위원장이 대표로 

   작성함) <첨부 5> 참조

3. 석사/박사학위논문 예비·본심사보고서 

   (심사위원별 작성) <첨부 6-1, 6-2> 참조

4. 논문지도 결과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 <첨부7> 참조

표절검사결과확인서 첨부<첨부10> <첨부11> 참조


3. 주의사항

  가. 심사위원 제청 내역은 대학원위원회 검토 대상으로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함

  나. 학위청구논문심사는 해당 학기 내 예비심사와 본심사가 진행되어야 함

  다. 심사는 대면 심사가 원칙이며 비대면 심사는 예비심사에 한하여 부득이한 사정으로 더 이상 심사일정을 조정할 수 없을 때에 그 사유를 적시한 공문으로 신청서를 제출한 후 대학원장의 사전 승인을 거쳐 진행해야 함(비대면 심사로 진행한 경우 비대면 심사 증빙(줌 화면 캡쳐 등)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라. 석사과정 본심사는 예비심사 종료 1주일 이후(7일 경과한 다음 날/첨부 6-1 참조)에, 박사과정 본심사는 2차 예비심사 종료 2주일 이후(14일 경과한 다음 날/첨부 6-2 참조)에 심사위원 전원 참석으로 진행함

  마. 예비·본심사 보고서의 심사일시 및 장소는 전체 심사위원이 일치해야 함

  바. 심사결과보고서의 학위청구논문 제목은 반드시 제출자의 확인을 거쳐야 함

  사. 기타 제출 양식에 기재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기재 바람

  아. 예비심사 및 본심사 진행 시 심사위원 전원이 참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심사일정을 사전에 조율해야 함


4. 기타 문의: 대학원 교학팀 02-2077-7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