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 |
홍보광고학과 |
Department of Public Relations & Advertising |
학위과정 | 석사 | ● | 박사 | ● | |
---|---|---|---|---|---|
학과사무실 | 위치 | 순헌관 312호 | |||
전화 | 02-710-9734 | ||||
이메일 | prad@sm.ac.kr | ||||
학과 홈페이지 | http://prad.sookmyung.ac.kr/ |
교육목적
기업의 비즈니스 및 기관사업의 성패에 미치는 홍보와 광고의 영향력이 점차 높아지면서 홍보광고분야의 전문인력 및 연구자를 양성하는 홍보광고학 전공의 중요성 또한 크게 대두되고 있다. 홍보광고학과 대학원은 이같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홍보와 광고에 관한 다양한 이론 및 경험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시키고, 현장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력, 기획력, 소통능력 등의 핵심역량을 배양하여 우리 사회에 기여할 여성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및 연구자를 육성하는 데 교육의 목표를 둔다.
교육목표
- 홍보광고학에 관한 다양한 이론과 사례들을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응용능력을 키운다.
- 홍보광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획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킨다.
- 선행연구의 폭 넓은 고찰과 연구방법론의 학습을 통해 연구자로서의 자질을 키운다.
- 교과과정 및 다양한 체험 기회의 제공을 통해 사고력과 전인적 품성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