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파일 및 인준서 제출 안내
- 학사
- 1314
- 2024.06.26
- http://gs.sookmyung.ac.kr/bbs/gs/151/204283/artclView.do?layout=unknown
1. 논문 디지털 파일 온라인 제출
★ 논문제출기한 연장 요청은 청탁금지법에 저촉되므로 반드시 제출 기한을 엄수해야 합니다.
가. 제출기간: 2024. 7. 15(월) ~ 7. 19(금) 17시까지 (※ 제출 기간 및 시간 엄수)
나. 제출순서 및 방법: 첨부 '학위논문 제출자 유의사항' 참고
1. 제출 사이트 가. 도서관 웹사이트 메인화면 연구학습지원 > 논문작성지원 > 학위논문 제출 나. 학위논문 제출 웹사이트(https://dcollection.sookmyung.ac.kr/login)로 바로 접속 2. 로그인: 도서관 아이디/비밀번호 사용하여 로그인 3. 논문 디지털 파일 온라인 제출 가. 진행순서: 로그인 > 제출자정보 입력 > 원문등록 > 저작권동의 > 메타정보 입력 > 제출확인 나. 원문(파일)등록 : 총 2개의 파일 - 파일1(인준서 파일) : 심사위원의 직접 서명 혹은 직접 이름 기재 후 도장 날인이 들어간 인준서 원본 스캔 파일(PDF) - 파일2(논문 파일) : 논문 디지털 파일(PDF, 한글(HWP)) 1부 ※ 서명(혹은 도장)이 들어가지 않은 인준서 페이지 포함한 논문 전체 ※ ‘논문제출 접수완료’(미승인 상태) 로 접수된 논문은 순차적으로 검증한 후에 ‘논문제출 처리 완료’(관리자 승인 상태)로 변환됨. ※ 관리자 승인 이후 '저작권 동의서'와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출력이 가능함. 4. 서류 제출 가. 도서관으로 제출할 서류 : 저작권 동의서 - 관리자 승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논문 상태가 '논문제출 처리완료'로 변경된 이후'저작권 동의서' 출력하여 싸인한 후 스캔하여 library@sookmyung.ac.kr 로 제출 나.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할 서류 : ①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②인준서 원본 - 관리자 승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논문 상태가 '논문제출 처리완료'로 변경된 후'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출력 - 박사생은 온라인 설문(http:/www.narastat.kr/emdh) 접속하여 설문응답 후 박사 통계조사 온라인 조사확인증 제출(첨부 4. 참조) |
2. 주의사항
가.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여야 합니다.
- 마감일을 지키지 못해 개별 제출할 경우 김영란법의 부정청탁에 해당되므로 반드시 마감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해당학과 학위명을 디지털 파일 작성 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첨부 2-1, 2-2 참조)
다.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디지털 파일의 제목은 일치해야 합니다.
- 논문제목 변경원을 제출한 학생은 변경원의 제목과 일치해야 합니다.
라. 최종 접수된 논문 디지털 파일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일시적으로 원문 비공개를 원할 경우 그 사유가 합당하여야 하고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조건부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원문 수정 등 특수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대학원 교학팀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해당기간 중 학위논문 디지털 파일(인준서 포함) 온라인 미제출자는 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73조에 근거하여
졸업사정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 논문 제출신청 및 심사를 다시 받아야합니다.